업무

Unreal Muscle Simulation - 2

whereareyoung 2024. 8. 2. 13:41

https://helloyouyoung.tistory.com/118 

 

Unreal Muscle Simulation

결론을 내자면 - 하는데도 많이 없고, 현재(2024년)까지는 구현하기 어려운 기술이 맞다.- 애니메이션계의 혁명 분야  현재 기준으로 구현할 수 있는 방법 몇가지 써칭하였는데 리스트업 해보면

helloyouyoung.tistory.com

 

이전 자료의 두번째 버전이다. 

Ziva 를 사용해 구현하는 것을 고려하였는데 변수가 생겼다. 

 

Unity가 “Ziva 플러그인”의 서비스를 2024년 4월 2일부로 종료하였다. 

* ziva 공식 웹사이트, https://store.zivadynamics.com/

 

Ziva 를 더이상 구매할 수 없으며 판매하지 않는다고 한다.

* https://unity.com/kr/products/ziva

 

Ziva – 디지털 휴먼과 생명체 구현 | Unity

Ziva의 기술은 디지털 휴먼과 생명체를 구현하고 영화, TV,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세계적으로 선도적인 3D CGI 캐릭터를 만들어 냅니다.

unity.com

 

 

다음 구현 방법으로 내가 연구한 것은 다음과 같다. 

 

1. Blender / x-muscle

2. Houdini / Vellum

3. Maya / AdonisFX 

 

내가 Maya 사용자이기 때문에 세번째 방법을 고려중이고, 개발사인 inbibo 에 언리얼 관련해서 문의하였다.

 

현재 이 플러그인이 마야와 후디니에서만 사용가능한데, 차후에 언리얼에서도 사용가능하게 개발하는것이 회사의 로드맵에 있다고 했다. (2-3년정도 근무한 R&D Engineer 가 메일해준 내용)

현재는 내 목적으로 사용하기위해서는 다음단계를 거쳐야한다.

Maya 에서 시뮬레이션 사용, alembic 으로 출력 > Unreal 에서 alembic + Geometry Cache 임포트

수정도 마야에서 해서 다시 불러와야 하는 식이다. 

 

* 30일 무료 버전(체험용)

https://inbibo.co.uk/adonisfx/downloads

 

* 구매링크 입니다 

https://inbibo.co.uk/adonisf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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