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helloyouyoung.tistory.com/118
이전 자료의 두번째 버전이다.
Ziva 를 사용해 구현하는 것을 고려하였는데 변수가 생겼다.
Unity가 “Ziva 플러그인”의 서비스를 2024년 4월 2일부로 종료하였다.
* ziva 공식 웹사이트, https://store.zivadynamics.com/
Ziva 를 더이상 구매할 수 없으며 판매하지 않는다고 한다.
* https://unity.com/kr/products/ziva
다음 구현 방법으로 내가 연구한 것은 다음과 같다.
1. Blender / x-muscle
2. Houdini / Vellum
3. Maya / AdonisFX
내가 Maya 사용자이기 때문에 세번째 방법을 고려중이고, 개발사인 inbibo 에 언리얼 관련해서 문의하였다.
현재 이 플러그인이 마야와 후디니에서만 사용가능한데, 차후에 언리얼에서도 사용가능하게 개발하는것이 회사의 로드맵에 있다고 했다. (2-3년정도 근무한 R&D Engineer 가 메일해준 내용)
현재는 내 목적으로 사용하기위해서는 다음단계를 거쳐야한다.
Maya 에서 시뮬레이션 사용, alembic 으로 출력 > Unreal 에서 alembic + Geometry Cache 임포트
수정도 마야에서 해서 다시 불러와야 하는 식이다.
* 30일 무료 버전(체험용)
https://inbibo.co.uk/adonisfx/downloads
* 구매링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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