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텍스쳐링 작업플로우

whereareyoung 2024. 7. 17. 16:30

개인 취향이긴 한데, 나는 이렇게 뽑아서 자주쓴다. 

 

- Susbtance 용 모델 (한 머터리얼로 통일)

- Unreal 용 모델 (머터리얼 구분 되어있음)

- Color ID 

 

- Substance Painter 에서는 각 Material 마다 분리되어 작업된다. 하지만 일관된 스타일로 작업하기에는 각 머터리얼을 분리해 넣고 텍스쳐링 하는것은 개인적으로 불편하여 한 머터리얼을 넣고 작업하는데 

UV 를 잘 정리하고 ColorID 를 넣어 구분해주고, 각 폴더마다 ID 별로 작업해 전체적인 모습을 확인하며 진행한다. 

- 언리얼에서는 각 Material 된 파일 열어서 머터리얼 만들어서 넣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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