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마켓플레이스 > GiM 동물 시리즈가 있는데,
차후 구현할 동물 모델 퀄리티를 이 수준으로 맞췄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동물의 경우 다음과 같은 두가지 이유로 털을 머터리얼 마스크로 구현하고 있다.
- 공동작업에서 호환성 문제
작업중인 파일을 쓰시는 분들 모두 플러그인과 세팅이 되어있어야 털이 렌더됨
- 프레임 문제
머터리얼 마스크는 구식이고 노가다지만 프로그램상에서는 제일 가볍고 확실하다
하지만 자동으로 시뮬레이션 되는것이 퀄리티는 좋은데 이러한 이유로 과거에 고민하였던것은 Groom이였다 (미어캣 광고로 유명함)
GiM 에서 구현한 방법은 gFur 이라고 유튜브에서 한번 봤던 방법이였는데 혹시 가볍지 않을까 하고 시도해보았는데
기존에 제작한 유인원 모델에 적용하여 보니 털이 렌더가 되었다가 안되었다가를 반복한다.
텍스쳐 스트리밍 풀이 예산을 초과한다(150mb).
어쩔수없이 차후에도 당분간 계속 방법을 찾아보며 마스크를 씌워야 겠다.
혹시 몰라 gFur 자료를 공유한다.
1. 다운로드 - https://www.unrealengine.com/marketplace/en-US/product/gfur-5
unreal Marketplace에 "gFur 5" 검색
2. 기본세팅
1) g fur 플러그인 설치
2) 언리얼에서 세팅에서 플러인 켜기(토글해서)
3) Content Browser 세팅
- To access the content (gFur shaders and sample map), go into the "Content Browser", click on "View Options" and turn on "Show Engine Content" and "Show Plugin Content". Now you should see a new folder called "GFur Content".
gFur 콘텐츠 보려면 Content Browser > View Options > 에서 Show Engine Content 랑 Show Plugin Content 켜야한다.
그러면 데모 맵도 있고 테스트 해볼 수 있다.
3. 나는 이 영상을 보고 감을 익혔다.
https://www.youtube.com/watch?v=ZJV3q0iy5pg
* 추가 : 쓸려면 쓸수는 있는데, 만든 파일을 회사에서 이렇게 저렇게 써야하니 가볍게 넘겨야 한다. 혹시 무거워도 상관없이 필요한 분은 아래 자료등 확인하며 이용가능하다.
https://monggus.tistory.com/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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