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게임클래스 - 언리얼엔진 기초

시작하며

whereareyoung 2023. 7. 13. 11:11

좋은 게임을 제작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2달간 C언어를 익혔다. 그후 언리얼, 유니티 등의 수업을 듣고 있지만 좋은 포트폴리오로 이어지기에는 부족한 수업이라고 느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한 조사를 열심히 진행했고, 다른 사람들은 좋은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 어떤 과정을 밟는지 궁금해 조사하던 중 유튜브에서 괜찮은 Unreal Engine 개발자 포트폴리오를 발견했다. 포트폴리오 제작자가 어떤 사람인지 알아보던 끝에 같은 수업을 수강하셨다는 공통점을 발견했다.

내가 생각하는 방향성과 맞기 때문에 나도 그 수업을 수강하기로 했다 비용은 작지 않은 금액이였다.

사실 금액 지불 관련하여 여러가지 방안이 있겠지만 지금 내 상황에 해당하는것은 없어서 사비로 정직하게 지불 후 수강하며 기록을 남기기로 하였다 ^-^..  

 

* 2023/07/13 ~ 2023/07/18 언리얼엔진 기초 Part 0 완강 

* 2023/07/19 언리얼엔진 기초 Part 1 수강중 

 

 

 

수 강 현 황

▾언리얼엔진 기초 Part 0 ( 총강의수 : 7강 )

    1강 엔진 설치와 기본적인 UI 30분
    2강 Blueprint 23분
    3강 Player Setting (Input) 22분
    4강 Animation Blueprint (Blend Space) 25분
    5강 Animation Blueprint 21분
    6강 카메라의 회전과 백터의 특성 27분
    7강 카메라 방향으로 이동과 줌 인&아웃 20분


언리얼엔진 기초 Part 1 ( 총강의수 : 15강 )

    8강 State Machine 22분

    9강 Collision 21분

    10강 Collision (Overlap / Hit) 26분

    11강 객체 찾기와 반복문 22분

    12강 Line Trace와 Material 27분

    13강 Asset migration 22분

    14강 Multi Sphere Trace 21분

    15강 Animation Retargeting - 1 26분

    16강 Animation Retargeting - 2 24분 

    17강 State Machine (Draw / Sheath) 22분

    18강 Anim Notify 21분

    19강 Spawn Actor & AttachToComponent 23분

    20강 Animation Montage 23분

    21강 Animation Blending 22분 

    22강 Enemy 25분 

 

언리얼엔진 기초 Part 2 ( 총강의수 : 15강 )

     23강 Damaged Enemy - 1 26분
     24강 Damaged Enemy - 2 25분
     25강 Damaged Enemy - 3 22분
     26강 Damaged Enemy - 4 23분
     27강 Player Combo - 1 25분
     28강 Player Combo - 2 23분
     29강 Player Combo - 3 20분
     30강 Player Combo - 4 21분
     31강 Particle Effect 26분
     32강 Sword Trail (Material) 22분
     33강 Sword Trail (Particle & Attach) 20분
     34강 Wizard Mode 20분
     35강 Wizard Animation 22분
     36강 Wizard & Sword Mode 30분
     37강 Wizard Attack 23분


언리얼엔진 기초 Part 3 ( 총강의수 : 15강 )

     38강 Projectile 21분

     39강 FireBall Overlap Event 22분

     40강 Attach Particle System 25분

     41강 Inherit Weapon Diagram 19분

     42강 Interface 24분

     43강 Inherit Weapon 22분

     44강 Inherit Combo 22분

     45강 Calling Weapon Attack 22분

     46강 전체 구조 및 버그 해결 22분

     47강 Wizard Skill 24분

     48강 Wizard Skill (Healing) - 1 26분

     49강 Wizard Skill (Healing) - 2 21분

     50강 Wizard Skill (Warp) 25분

     51강 Wizard Skill (Throw) - 1 23분

     52강 Wizard Skill (Throw) - 2 22분

 

  언리얼엔진 기초 Part 4 ( 총강의수 : 15강 )

     53강 Wizard Skill (Throw) - 3 22분
     54강 Wizard Skill (Throw) - 4 21분
     55강 Wizard Skill (Select) - 1 24분
     56강 Wizard Skill (Select) - 2 23분
     57강 Wizard Skill (Widget) - 1 21분
     58강 Wizard Skill (Widget) - 2 22분
     59강 Weapon (Fist) - 1 22분
     60강 Weapon (Fist) - 2 23분
     61강 Weapon (Fist) - 3 26분
     62강 Avoidance (BackStep) 24분
     63강 Avoidance (Rolling) 20분
     64강 Enemy Targeting - 1 25분
     65강 Enemy Targeting - 2 23분
     66강 Enemy Targeting - 3 19분
     67강 Enemy Targeting (Cross) 24분


▾   언리얼엔진 기초 Part 5 ( 총강의수 : 15강 )

     68강 Enemy Targeting (Nearest Target) 22분
     69강 Enemy Targeting (Bug Fix) 22분
     70강 Character Status 23분
     71강 Power Component 22분
     72강 Power Component (Formular) - 1 23분
     73강 Power Component (Formular) - 2 20분
     74강 Behavior Tree 21분
     75강 Composites 21분
     76강 Perception 23분
     77강 Service - 1 21분
     78강 Service - 2 22분
     79강 Attack Task & Decorator Abort 22분
     80강 Environment Query System (EQS) 23분
     81강 EQS (Around) - 1 22분
     82강 EQS (Around) - 2 21분


▾   언리얼엔진 기초 Part 6 ( 총강의수 : 14강 )

     83강 EQS (Around) - 3 24분
     84강 EQS (Around) - 4 23분
     85강 EQS (Around) - 5 22분
     86강 Enemy Sword AI 21분
     87강 Enemy Sword AI (Patrol Component) - 1 22분
     88강 Enemy Sword AI (Patrol Component) - 2 20분
     89강 Enemy Sword AI (Battle) - 1 23분
     90강 Enemy Sword AI (Battle) - 2 22분
     91강 Enemy Sword AI (Battle) - 3 25분
     92강 Enemy Sword AI (Battle) - 4 29분
     93강 Enemy Sword AI (Battle) - 5 20분
     94강 Player Hitted 21분
     95강 Sound System 22분
     96강 Final Works 32분


▾   언리얼엔진 심화 Part 1 ( 총강의수 : 15강 )

     97강 Unreal C++ Intro 26분
     98강 C++과 BP 통신 - 1 20분
     99강 C++과 BP 통신 - 2 27분
     100강 Actor Spawn - 1 27분
     101강 Actor Spawn - 2 27분
     102강 Actor Spawn - 3 22분
     103강 Material 25분
     104강 Player 22분
     105강 PlayerInputComponent 25분
     106강 UAnimInstance 24분
     107강 Debug 24분
     108강 DrawDebug 26분
     109강 Actor Begin & End Overlap 25분
     110강 Component Begin & End Overlap 24분
     111강 Delegate 24분


▾   언리얼엔진 심화 Part 2 ( 총강의수 : 15강 )

     112강 Multicast Delegate - 1 25분
     113강  Multicast Delegate - 2 26분
     114강 Event 23분
     115강 Function Override - 1 22분
     116강 Function Override - 2 21분
     117강 Line Trace / Dynamic Delegate 26분
     118강 Sweep Trace - 1 23분
     119강 Sweep Trace - 2 23분
     120강 Gun Shooting Mode 24분
     121강 Gun Shooting Mode (Rifle Equip) - 1 24분
     122강 Gun Shooting Mode (Rifle Equip) - 2 21분
     123강 Gun Shooting Mode (Aiming) - 1 22분
     124강 Gun Shooting Mode (Aiming) - 2 22분
     125강 Gun Shooting Mode (Aiming) - 3 25분
     126강 Gun Shooting Mode (Aiming) - 4 22분


▾   언리얼엔진 심화 Part 3 ( 총강의수 : 15강 )

     127강 Gun Shooting Mode (Fire Effect) - 1 24분
     128강 Gun Shooting Mode (Fire Effect) - 2 22분
     129강 Gun Shooting Mode (Fire Effect) - 3 25분
     130강 Player Setting 22분
     131강 Animation Setting 23분
     132강 Player Avoiding (State) 22분
     133강 Player Avoiding (Montages) 24분
     134강 Player Avoiding (Execute) - 1 22분
     135강 Player Avoiding (Execute) - 2 21분
     136강 Action Component 21분
     137강 CEquipment - 1 23분
     138강 CEquipment - 2 24분
     139강 CAttacthment 22분
     140강 CAction 22분
     141강 CAction_Melee - 1 22분


▾   언리얼엔진 심화 Part 4 ( 총강의수 : 15강 )

     142강 CAction_Melee - 2 22분
     143강 Character Interface 25분
     144강 Collision - 1 24분
     145강 Collision - 2 22분
     146강 Enemy UI 24분
     147강 Enemy Hitted - 1 25분
     148강 Enemy Hitted - 2 21분
     149강 Juice (타격감) 21분
     150강 TwoHand & Fist Mode 23분
     151강 Fist Mode 22분
     152강 Warp - 1 23분
     153강 Warp - 2 21분
     154강 Targeting - 1 25분
     155강 Targeting - 2 22분
     156강 Targeting - 3 26분


▾   언리얼엔진 심화 Part 5 ( 총강의수 : 15강 )

     157강 Dead - 1 23분
     158강 Dead - 2 21분
     159강 FireStorm - 1 23분
     160강 FireStorm - 2 21분
     161강 Throw IceBall(Aim) - 1 22분
     162강 Throw IceBall(Aim) - 2 25분
     163강 Throw IceBall(Aim) - 3 21분
     164강 Throw IceBall(Aim) - 4 22분
     165강 Throw IceBall 23분
     166강 Throw Item & UserWidget 24분
     167강 UserWidget - 1 23분
     168강 UserWidget - 2 28분
     169강 Inverse Kinemetics - 1 23분
     170강 Inverse Kinemetics - 2 25분
     171강 Inverse Kinemetics - 3 28분


▾   언리얼엔진 심화 Part 6 ( 총강의수 : 14강 )

     172강 Inverse Kinemetics - 4 23분
     173강 Inverse Kinemetics - 5 22분
     174강 Enemy Melee AI - 1 26분
     175강 Enemy Melee AI - 2 20분
     176강 Enemy Melee AI - 3 22분
     177강 Enemy Melee AI - 4 22분
     178강 Enemy Melee AI - 5 27분
     179강 Enemy Melee AI - 6 30분
     180강 Enemy Melee AI - 7 21분
     181강 Enemy Melee AI - 8 20분
     182강 Enemy Wizard AI - 1 21분
     183강 Enemy Wizard AI - 2 23분
     184강 Enemy Wizard AI - 3 24분
     185강 Map Positioning 15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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