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게임을 제작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2달간 C언어를 익혔다. 그후 언리얼, 유니티 등의 수업을 듣고 있지만 좋은 포트폴리오로 이어지기에는 부족한 수업이라고 느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한 조사를 열심히 진행했고, 다른 사람들은 좋은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 어떤 과정을 밟는지 궁금해 조사하던 중 유튜브에서 괜찮은 Unreal Engine 개발자 포트폴리오를 발견했다. 포트폴리오 제작자가 어떤 사람인지 알아보던 끝에 같은 수업을 수강하셨다는 공통점을 발견했다.
내가 생각하는 방향성과 맞기 때문에 나도 그 수업을 수강하기로 했다 비용은 작지 않은 금액이였다.
사실 금액 지불 관련하여 여러가지 방안이 있겠지만 지금 내 상황에 해당하는것은 없어서 사비로 정직하게 지불 후 수강하며 기록을 남기기로 하였다 ^-^..
* 2023/07/13 ~ 2023/07/18 언리얼엔진 기초 Part 0 완강
* 2023/07/19 언리얼엔진 기초 Part 1 수강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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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강 현 황
▾언리얼엔진 기초 Part 0 ( 총강의수 : 7강 )
1강 엔진 설치와 기본적인 UI 30분
2강 Blueprint 23분
3강 Player Setting (Input) 22분
4강 Animation Blueprint (Blend Space) 25분
5강 Animation Blueprint 21분
6강 카메라의 회전과 백터의 특성 27분
7강 카메라 방향으로 이동과 줌 인&아웃 20분
▾언리얼엔진 기초 Part 1 ( 총강의수 : 15강 )
8강 State Machine 22분
9강 Collision 21분
10강 Collision (Overlap / Hit) 26분
11강 객체 찾기와 반복문 22분
12강 Line Trace와 Material 27분
13강 Asset migration 22분
14강 Multi Sphere Trace 21분
15강 Animation Retargeting - 1 26분
16강 Animation Retargeting - 2 24분
17강 State Machine (Draw / Sheath) 22분
18강 Anim Notify 21분
19강 Spawn Actor & AttachToComponent 23분
20강 Animation Montage 23분
21강 Animation Blending 22분
22강 Enemy 25분
▾언리얼엔진 기초 Part 2 ( 총강의수 : 15강 )
23강 Damaged Enemy - 1 26분
24강 Damaged Enemy - 2 25분
25강 Damaged Enemy - 3 22분
26강 Damaged Enemy - 4 23분
27강 Player Combo - 1 25분
28강 Player Combo - 2 23분
29강 Player Combo - 3 20분
30강 Player Combo - 4 21분
31강 Particle Effect 26분
32강 Sword Trail (Material) 22분
33강 Sword Trail (Particle & Attach) 20분
34강 Wizard Mode 20분
35강 Wizard Animation 22분
36강 Wizard & Sword Mode 30분
37강 Wizard Attack 23분
▾ 언리얼엔진 기초 Part 3 ( 총강의수 : 15강 )
38강 Projectile 21분
39강 FireBall Overlap Event 22분
40강 Attach Particle System 25분
41강 Inherit Weapon Diagram 19분
42강 Interface 24분
43강 Inherit Weapon 22분
44강 Inherit Combo 22분
45강 Calling Weapon Attack 22분
46강 전체 구조 및 버그 해결 22분
47강 Wizard Skill 24분
48강 Wizard Skill (Healing) - 1 26분
49강 Wizard Skill (Healing) - 2 21분
50강 Wizard Skill (Warp) 25분
51강 Wizard Skill (Throw) - 1 23분
52강 Wizard Skill (Throw) - 2 22분
▾ 언리얼엔진 기초 Part 4 ( 총강의수 : 15강 )
53강 Wizard Skill (Throw) - 3 22분
54강 Wizard Skill (Throw) - 4 21분
55강 Wizard Skill (Select) - 1 24분
56강 Wizard Skill (Select) - 2 23분
57강 Wizard Skill (Widget) - 1 21분
58강 Wizard Skill (Widget) - 2 22분
59강 Weapon (Fist) - 1 22분
60강 Weapon (Fist) - 2 23분
61강 Weapon (Fist) - 3 26분
62강 Avoidance (BackStep) 24분
63강 Avoidance (Rolling) 20분
64강 Enemy Targeting - 1 25분
65강 Enemy Targeting - 2 23분
66강 Enemy Targeting - 3 19분
67강 Enemy Targeting (Cross) 24분
▾ 언리얼엔진 기초 Part 5 ( 총강의수 : 15강 )
68강 Enemy Targeting (Nearest Target) 22분
69강 Enemy Targeting (Bug Fix) 22분
70강 Character Status 23분
71강 Power Component 22분
72강 Power Component (Formular) - 1 23분
73강 Power Component (Formular) - 2 20분
74강 Behavior Tree 21분
75강 Composites 21분
76강 Perception 23분
77강 Service - 1 21분
78강 Service - 2 22분
79강 Attack Task & Decorator Abort 22분
80강 Environment Query System (EQS) 23분
81강 EQS (Around) - 1 22분
82강 EQS (Around) - 2 21분
▾ 언리얼엔진 기초 Part 6 ( 총강의수 : 14강 )
83강 EQS (Around) - 3 24분
84강 EQS (Around) - 4 23분
85강 EQS (Around) - 5 22분
86강 Enemy Sword AI 21분
87강 Enemy Sword AI (Patrol Component) - 1 22분
88강 Enemy Sword AI (Patrol Component) - 2 20분
89강 Enemy Sword AI (Battle) - 1 23분
90강 Enemy Sword AI (Battle) - 2 22분
91강 Enemy Sword AI (Battle) - 3 25분
92강 Enemy Sword AI (Battle) - 4 29분
93강 Enemy Sword AI (Battle) - 5 20분
94강 Player Hitted 21분
95강 Sound System 22분
96강 Final Works 32분
▾ 언리얼엔진 심화 Part 1 ( 총강의수 : 15강 )
97강 Unreal C++ Intro 26분
98강 C++과 BP 통신 - 1 20분
99강 C++과 BP 통신 - 2 27분
100강 Actor Spawn - 1 27분
101강 Actor Spawn - 2 27분
102강 Actor Spawn - 3 22분
103강 Material 25분
104강 Player 22분
105강 PlayerInputComponent 25분
106강 UAnimInstance 24분
107강 Debug 24분
108강 DrawDebug 26분
109강 Actor Begin & End Overlap 25분
110강 Component Begin & End Overlap 24분
111강 Delegate 24분
▾ 언리얼엔진 심화 Part 2 ( 총강의수 : 15강 )
112강 Multicast Delegate - 1 25분
113강 Multicast Delegate - 2 26분
114강 Event 23분
115강 Function Override - 1 22분
116강 Function Override - 2 21분
117강 Line Trace / Dynamic Delegate 26분
118강 Sweep Trace - 1 23분
119강 Sweep Trace - 2 23분
120강 Gun Shooting Mode 24분
121강 Gun Shooting Mode (Rifle Equip) - 1 24분
122강 Gun Shooting Mode (Rifle Equip) - 2 21분
123강 Gun Shooting Mode (Aiming) - 1 22분
124강 Gun Shooting Mode (Aiming) - 2 22분
125강 Gun Shooting Mode (Aiming) - 3 25분
126강 Gun Shooting Mode (Aiming) - 4 22분
▾ 언리얼엔진 심화 Part 3 ( 총강의수 : 15강 )
127강 Gun Shooting Mode (Fire Effect) - 1 24분
128강 Gun Shooting Mode (Fire Effect) - 2 22분
129강 Gun Shooting Mode (Fire Effect) - 3 25분
130강 Player Setting 22분
131강 Animation Setting 23분
132강 Player Avoiding (State) 22분
133강 Player Avoiding (Montages) 24분
134강 Player Avoiding (Execute) - 1 22분
135강 Player Avoiding (Execute) - 2 21분
136강 Action Component 21분
137강 CEquipment - 1 23분
138강 CEquipment - 2 24분
139강 CAttacthment 22분
140강 CAction 22분
141강 CAction_Melee - 1 22분
▾ 언리얼엔진 심화 Part 4 ( 총강의수 : 15강 )
142강 CAction_Melee - 2 22분
143강 Character Interface 25분
144강 Collision - 1 24분
145강 Collision - 2 22분
146강 Enemy UI 24분
147강 Enemy Hitted - 1 25분
148강 Enemy Hitted - 2 21분
149강 Juice (타격감) 21분
150강 TwoHand & Fist Mode 23분
151강 Fist Mode 22분
152강 Warp - 1 23분
153강 Warp - 2 21분
154강 Targeting - 1 25분
155강 Targeting - 2 22분
156강 Targeting - 3 26분
▾ 언리얼엔진 심화 Part 5 ( 총강의수 : 15강 )
157강 Dead - 1 23분
158강 Dead - 2 21분
159강 FireStorm - 1 23분
160강 FireStorm - 2 21분
161강 Throw IceBall(Aim) - 1 22분
162강 Throw IceBall(Aim) - 2 25분
163강 Throw IceBall(Aim) - 3 21분
164강 Throw IceBall(Aim) - 4 22분
165강 Throw IceBall 23분
166강 Throw Item & UserWidget 24분
167강 UserWidget - 1 23분
168강 UserWidget - 2 28분
169강 Inverse Kinemetics - 1 23분
170강 Inverse Kinemetics - 2 25분
171강 Inverse Kinemetics - 3 28분
▾ 언리얼엔진 심화 Part 6 ( 총강의수 : 14강 )
172강 Inverse Kinemetics - 4 23분
173강 Inverse Kinemetics - 5 22분
174강 Enemy Melee AI - 1 26분
175강 Enemy Melee AI - 2 20분
176강 Enemy Melee AI - 3 22분
177강 Enemy Melee AI - 4 22분
178강 Enemy Melee AI - 5 27분
179강 Enemy Melee AI - 6 30분
180강 Enemy Melee AI - 7 21분
181강 Enemy Melee AI - 8 20분
182강 Enemy Wizard AI - 1 21분
183강 Enemy Wizard AI - 2 23분
184강 Enemy Wizard AI - 3 24분
185강 Map Positioning 15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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