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을 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언어를 익히는 것이 필수적이다.
그리고 첫 언어를 익힘으로서 개념을 잘 잡는다면, 또 다른 언어를 익히는 것은 어렵지 않다고 들었다.
반면, 처음으로 배울 언어는 정말 확실하게 알아야 하기 때문에 한가지를 선택해야 했다.
내가 배우고 있는 교수님께서는 첫언어로서 C언어를 추천해 주셔서 C언어의 기초를 익힘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추천서인 김동규님의 "자기주도 C언어" 를 통해 공부를 하기로 했다.
먼저, 책의 말머리이자 소개페이지에서는 C언어의 중요성에 대해 다룬다.
컴파일러 : 기계어 번역기
컴퓨터는 C언어로 작성된 소스 파일을 이해할 수 없음
컴퓨터에게 명령을 시키기 위해서 다양한 종류의 "컴파일러" 를 사용해 0과 1로 이루어진 기계어로 번역을 해 주어야 함
에디터 : 작성 및 체크 도구
소스를 입력하고 컴파일 및 실행을 해볼 수 있게 제작된 도구
C언어의 장점
1. 이식성 : 모든 기종에서 정상적으로 컴파일되고 실행됨
2. 다양성 : 모든분야에서 사용가능
3. 유연성 : 함수를 이용해 구조적 프로그래밍 가능
4. 확장성 : 간결하며 다른 언어와 혼합 사용가능
이 카테고리를 통해서는 이 책을 다루고 공부한 내용에 대해 정리할 예정이다.
▾Contents
C언어란?
01 출력
02 입력
03 연산자
04 주석문과 디버깅
05 선택제어문
06 반복제어문1
07 반복제어문2
08 반복제어문3
09 배열1
10 배열2
11 함수1
12 함수2
13 함수3
14 문자열1
15 문자열2
16 구조체
17 포인터
18 파일입출력
부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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